건축물의 구조기준 등에 관한 규칙[시행 2024. 12.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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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물의 구조기준 등에 관한 규칙 [ 시행 2024. 12. 17.] [ 국토교통부령 제 1420 호 , 2024. 12. 17., 일부개정 ]   제 1 장 총칙 제 1 조 ( 목적 ) 이 규칙은 「 건축법 」 제 48 조 , 제 48 조의 2, 제 48 조의 3 및 같은 법 시행령 제 32 조에 따라 건축물의 구조내력 ( 構造耐力 ) 의 기준 및 구조계산의 방법과 그에 사용되는 하중 ( 荷重 ) 등 구조안전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 < 개정 2009. 12. 31., 2017. 1. 20.> 제 2 조 ( 정의 ) 이 규칙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 < 개정 2009. 12. 31., 2018. 11. 9.> 1. “ 구조부재 ( 構造部材 )” 란 건축물의 기초ㆍ벽ㆍ기둥ㆍ바닥판ㆍ지붕틀ㆍ토대 ( 土臺 ) ㆍ사재 ( 斜材 : 가새ㆍ버팀대ㆍ귀잡이 그 밖에 이와 유사한 것을 말한다 ) ㆍ가로재 ( 보ㆍ도리 그 밖에 이와 유사한 것을 말한다 ) 등으로 건축물에 작용하는 제 9 조에 따른 설계하중에 대하여 그 건축물을 안전하게 지지하는 기능을 가지는 건축물의 구조내력상 주요한 부분을 말한다 . 2. “ 부재력 ( 部材力 )” 이란 하중 및 외력에 의하여 구조부재에 생기는 축방향력 ( 軸方向力 ) ㆍ휨모멘트ㆍ전단력 ( 剪斷力 ) ㆍ비틀림 등을 말한다 . 3. 삭제 <2009. 12. 31.> 4. “ 구조내력 ” 이란 구조부재 및 이와 접하는 부분 등이 견딜 수 있는 부재력을 말한다 . 5. “ 벽 ” 이라 함은 두께에 직각으로 측정한 수평치수가 그 두께의 3 배를 넘는 수직부재를 말한다 . 6. “ 기둥 ” 이라 함은 높이가 최소단면치수의 3 배 혹은 그 이상이고 주로 축방향의 압축하중을 지지하는 데에 쓰이는 부재를 말한다 . 7. “ 비구조요소 ” 란 다음 각 목의 것으로서 국토교통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것을 말한다 . 가 . 건축...

지게차 구동부의 소음 진동 저감에 대한 연구

지게차 구동부의 소음 진동 저감에 대한 연구

A Study on Noise Reduction for the Driving System of a Forklift


저자명 김우형, 홍일화, 정진태

문서유형 학술논문

참고문헌 8건

인용된횟수 도움말3건

학술지 한국소음진동공학회지 제18권 제1호 통권130호 (2008년 1월) pp.80-86 1598-2785

발행정보 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08년 |한국 |한국어

주제분야 공학 > 기계공학 

서지링크 국회도서관 (청구기호 621.8 ㅎ155) , KISTI , 국립중앙도서관 , 기계·건설공학연구정보센터 , 한국연구재단


<초록>

In this study, the noise sources were identified and the noise and vibration were reduced for an industrial forklift. To identify the noise sourses, noise signals were measured by a microphone on a driver seat and these signals were analyzed with a waterfall plot. For this purpose, the gear mesh frequencies from the gear box of a reducer were not only investigated but noise/vibration sourses of an electric motor were also examined. Furthermore, the frequency response functions were obtained to confirm the vibration and noise sourses. It was found that severe vibration and noise were generated in the casing and the connecting part of the reducer. The severe vibration and noise could be reduced by a structure modification.


In this study. the noise sources were identified and the noise and vibration were reduced for an industrial forklift. To identify the noise sourses, noise signals were measured by a microphone on a driver seat and these signals were analyzed with a waterfall plot. For this purpose, the gear mesh frequencies from the gear box of a reducer were not only investigated but noise/vibration sourses of an electric motor were also examined. Furthermore, the frequency response functions were obtained to confirm the vibration and noise sourses. It was found that severe vibration and noise were generated in the casing and the connecting part of the reducer. The severe vibration and noise could be reduced by a structure modifi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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