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물의 구조기준 등에 관한 규칙[시행 2024. 12.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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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물의 구조기준 등에 관한 규칙 [ 시행 2024. 12. 17.] [ 국토교통부령 제 1420 호 , 2024. 12. 17., 일부개정 ]   제 1 장 총칙 제 1 조 ( 목적 ) 이 규칙은 「 건축법 」 제 48 조 , 제 48 조의 2, 제 48 조의 3 및 같은 법 시행령 제 32 조에 따라 건축물의 구조내력 ( 構造耐力 ) 의 기준 및 구조계산의 방법과 그에 사용되는 하중 ( 荷重 ) 등 구조안전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 < 개정 2009. 12. 31., 2017. 1. 20.> 제 2 조 ( 정의 ) 이 규칙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 < 개정 2009. 12. 31., 2018. 11. 9.> 1. “ 구조부재 ( 構造部材 )” 란 건축물의 기초ㆍ벽ㆍ기둥ㆍ바닥판ㆍ지붕틀ㆍ토대 ( 土臺 ) ㆍ사재 ( 斜材 : 가새ㆍ버팀대ㆍ귀잡이 그 밖에 이와 유사한 것을 말한다 ) ㆍ가로재 ( 보ㆍ도리 그 밖에 이와 유사한 것을 말한다 ) 등으로 건축물에 작용하는 제 9 조에 따른 설계하중에 대하여 그 건축물을 안전하게 지지하는 기능을 가지는 건축물의 구조내력상 주요한 부분을 말한다 . 2. “ 부재력 ( 部材力 )” 이란 하중 및 외력에 의하여 구조부재에 생기는 축방향력 ( 軸方向力 ) ㆍ휨모멘트ㆍ전단력 ( 剪斷力 ) ㆍ비틀림 등을 말한다 . 3. 삭제 <2009. 12. 31.> 4. “ 구조내력 ” 이란 구조부재 및 이와 접하는 부분 등이 견딜 수 있는 부재력을 말한다 . 5. “ 벽 ” 이라 함은 두께에 직각으로 측정한 수평치수가 그 두께의 3 배를 넘는 수직부재를 말한다 . 6. “ 기둥 ” 이라 함은 높이가 최소단면치수의 3 배 혹은 그 이상이고 주로 축방향의 압축하중을 지지하는 데에 쓰이는 부재를 말한다 . 7. “ 비구조요소 ” 란 다음 각 목의 것으로서 국토교통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것을 말한다 . 가 . 건축...

녹색인증,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첫 걸음

녹색인증,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첫 걸음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녹색인증이란?

녹색인증은 기업과 제품의 지속 가능성을 인증하는 과정입니다. 이 인증은 환경, 사회, 경제적 측면에서의 지속 가능성을 평가하여 기업이나 제품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력을 한다는 것을 보장합니다.

녹색인증은 기업과 제품의 지속 가능성을 인증하는 과정입니다. 이 인증은 환경, 사회, 경제적 측면에서의 지속 가능성을 평가하여 기업이나 제품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력을 한다는 것을 보장합니다. 녹색인증은 우리의 환경을 보호하고 지구 온난화와 같은 문제에 대한 대응을 촉진합니다.

왜 녹색인증을 추구해야 할까?

지구 온난화, 자원 고갈, 생물 다양성 감소와 같은 문제들은 우리의 미래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은 기업들이 해결해야 할 중요한 과제입니다. 녹색인증을 받는 것은 기업과 제품이 환경 친화적이며 지속 가능한 사회의 일부로서 역할을 한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녹색인증을 추구함으로써 기업들은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지구의 미래를 위한 책임을 다하게 됩니다.

녹색인증의 혜택

녹색인증을 받는 것은 기업에게 많은 혜택을 가져다 줍니다. 첫째로, 녹색인증을 받음으로써 기업은 환경에 대한 자체적인 관리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력을 인증 받습니다. 이는 기업과 제품을 차별화하여 경쟁 우위를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둘째로, 녹색인증은 소비자들에게



녹색인증을 받는 것은 기업에게 많은 혜택을 가져다 줍니다.
녹색인증을 받는 것은 기업에게 많은 혜택을 가져다 줍니다. 



신뢰를 줍니다. 지속 가능한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는 녹색인증을 받은 제품이 신뢰할 수 있는 선택지라고 인식됩니다. 마지막으로, 녹색인증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합니다. 고객, 직원, 협력사, 주주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기업이 지속 가능한 사회를 추구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녹색인증을 받기 위한 첫 걸음

녹색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몇 가지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첫째로, 환경 친화적인 제품 개발과 생산을 위한 노력을 시작해야 합니다. 이는 에너지 효율성, 재활용 가능성, 환경적 영향 등 다양한 요소를 포함해야 합니다. 둘째로, 이러한 노력을 증명하기 위해 관련된 인증 기관과 협력하여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녹색인증을 받음으로써 얻은 경험과 성과를 홍보하고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비자들은 녹색인증을 받은 제품을 선호하며, 기업의 인증을 통해 회사의 신뢰도와 평판을 높일 수 있습니다.


녹색인증은 우리의 미래를 위한 첫 걸음입니다. 기업과 제품을 녹색인증으로 인증받는 것은 우리의 환경과 미래를 지키는데 큰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녹색인증은 소비자와 기업 간의 신뢰와 협력을 촉진하여 더욱 지속 가능한 사회를 구축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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